티스토리 뷰

Review or Tip

애플워치 사용법 (애플워치를 추천하는 이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2023. 8. 21. 00:04
반응형

앱등이 남편과 결혼하고, 나 역시 앱등이가 되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펜슬, 맥북, 에어팟
에어태그, 애플워치까지…
애플 생태계가 형성되었다.
 
 



여기서, 애플워치가 은근히~~
내 삶에 도움이 되고 있어서
 
아이폰 유저라면 애플워치를 사야하는 이유와
내가 애플워치 사용하는 법을 간단히 소개하겠다.
 


애플워치 쓰면 좋은 점 3가지.

쓸데없이 핸드폰 들여다보는 일이 많이 줄어든다.

광고, 단톡방 등의 알람을 애플워치로 빠르게 확인하고
다시 내 할일에 집중할 수 있는 생활 패턴이 생겼다.

시간 낭비를 많이 줄일 수 있다.

그 전에는 알람 확인하러 핸드폰 열었다가 
자연스레 SNS 눈팅을 그렇게 많이 했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아이 앞에서 핸드폰 하는 모습
최대한 안 보이려고 노력할 것이다.
(참 육아는 금욕적인 삶을 요구한다... -_-;;)

그럴 때도 애플워치가 음... 뭐랄까?!
금연 껌?! 금연 사탕 같은 역할을 한다.
 

번뜩 떠오르는 아이디어&할일을 
바로바로 메모할 수 있다.

미리알림이나 음성메모로 바로 메모하는데,
나는 손동작 인식으로 바로 메모 가능하게 세팅해두었다.
 
엄지&검지로 두번 집으면 알아서 미리알림
작성 창이 뜨고 음성으로 텍스트 작성하면
아주 아주 간단&간편하게 메로를 작성할 수 있다.
 
(물론 Assistive Touch 활성화하고
단축어를 만들어야하는데 필요하다면 따로 알려주겠다.)
 
미리 알림 메모가 아니더라도 애플워치
음성메모로 간단하게 녹음해놓고 
이걸 나중에 텍스트 변환하는 방법도 추천한다.

참고로 음성메모랑 네이버 클로바 노트 궁합이 좋다.
클로바 노트가 가장 정확하게 텍스트로 바꿔준다.
(우리말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준으로 추천함)



간편하게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아기랑 편의점 갔을 때, 애플워치로 결제하면 세상 편하다.

이것도 손동작 인식으로 세팅해두면 훨씬 좋다.

심지어 아이폰 가져오지않아도 결제 가능하다.
(인터넷 필요 없음. 셀룰러 모델 아니어도 됨)


여기까지가 내가 느낀 가장 큰 장점 3가지이면서
내가 가장 유용하게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

그 밖에도 집안에서 핸드폰 찾을 때,
(남편 폰 빌려서 전화할 필요가 없음)
 
손목 진동 알람 및 타이머 기능, 
(아기 안 깨우고 손목진동으로 기상할 때)

맥북 자동 잠금해제 등 
은근 편하고 유용한 기능들이 있음.
(애플워치가 알아서 잠금해제 완료)
 
 

P.S

혹시나 추가로 생각나는 활용법이나
꿑팁 있으면 댓글에 몇자 더 적어놓겠다.
 
그리고 손동작인식으로 미리알림 메모 추가하고
애플페이 결제하는 방식이 궁금하다면 
 
추가적으로 포스팅 작성하고
댓글에 링크 올려두겠다.

반응형
댓글